카테고리 없음

마케팅 e-Marketing

tviewone 2022. 8. 23. 23:13

Marketing
목표고객의 욕구와 필요를 확인 후, 경쟁자들보다 고객의 욕구와 필요를 충족시켜 가치를 창출하고 제공하는 활동

e-Marketing
쌍방향적, 반응적 마케팅
개별 소비자를 마케팅 과정에 참여시키고 상호간의 접촉을 장려, 반응을 유도하는 마케팅

 

전자상거래

온라인에서 사고파는 거래 행위에 초점을 맞춘 e-비즈니스

 

e-마케팅

고객에게 더 가까이 다가가서 그들을 이해하고 제품에 가치를 추가하고 고객과의 커뮤니케이션 채널을 확장하고 e-마케팅 캠페인을 통해 판매를 증가시키는 모든 활동
온라인 마케팅, 사이버 마케팅, 인터넷 마케팅
정보기술을 이용하여 가치를 창출하고 고객과의 의사소통을 통해 고객에게 그 가치를 전달하며, 기업에게 이익이 될 수 있도록 고객과의 관계를 정리하는 활동

 

e-마케팅의 특징

상호작용성
개인화
저렴한 마케팅 비용
합리적 효과측정
정보 기반 마케팅
관계지향적 마케팅