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테고리 없음
Mass Tourism의 시대
tviewone
2022. 9. 17. 20:37
. Mass Tourism의 시대
• 제2차 세계대전 이후부터 ~ 현대에 이르기 까지의 시대(1990년대)
• 대중사회의 등장(대량생산, 대량소비, 매스미디어, 대중의 등장)
• 관광계층은 중산층 서민대중을 포함하는 전 국민 전 계층
• 관광동기는 여가선용과 자기창조의 활동
• 기업뿐만 아니라 정부∙공공단체가 국민후생의 증대를 위하여 관광을 개발∙육성
• 교통수단의 발달
항공, 관광용 대형버스, 자가용 자동차, 렌터카 등이 등장하고, 기존의 교통기관도 설비
와 능력이 대폭 개량되고 대량수송의 조건이 갖추어져, 빠르고 안락하고 저렴한 여행
이 가능
• 매스미디어의 발달
미지의 세계에 관한 정보를 이전보다 대량으로 신속하게 알려주어 관광에 대한 자극