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테고리 없음

유통경로의 특징

tviewone 2022. 9. 12. 21:50

유통경로의 특징유통경로의 특징
 비탄력적인 유통경로
 마케팅 믹스(4P)중 유연성이 가장 낮음
 경영자의 의사결정에 따라 수정은 가능하나 시장의 상황에 따라 탄력적 적용이 어려움
 지역에 고착화된 유통경로
 각 나라의 고유한 역사적 배경과 시장환경에 영향을 받음
 미국 : 제조업자의 유통지배력이 약하며 ( )이 발달
 한국 : 도매상이 매우 취약, ( )의 유통지배력이 강함
 하이브리드(Hybrid) 유통경로
 오프라인과 온라인 채널의 단점을 제거하면서 멀티채널을 형성
 ( ) 공유형
 - 한 마케팅 채널에서 획득한 고객 정보를 다른 마케팅 채널에서 이용할 수 있음
 ( ) 분담형
 - 한 마케팅 채널에서 역할을 고정 시킴